소개
대은이야기
심혈관질환

수면장애・불면증

잠을 자고 싶어도 잠들지 못하는 고통, 수면장애는 심각한 질환입니다.
한의학적으로 수면장애의 근본적인 원인은 심장 허약입니다. 심장은 신체의 모든 장기에 피를 순환시키고
자율신경계에도 영향을 주기에 심장의 기능을 강화하면 편안하게 숙면할 수 있습니다.

수면장애 증상

5개 이상 증상이 있다면
불균형한 내부 장기를 바로 잡아야 합니다.

수면장애로 인한
질환 발생의 위험성

수면의 질이 떨어지면 신체 전반의 기능이 저하되어 큰 병으로 이어집니다.
수면장애가 3개월 이상 지속된다면 만성 불면증으로 이어져 심뇌혈관, 고혈압, 우울증, 치매 등의
발생률이 2배 이상 높아집니다. 특히, 임산부일 경우는 임신중독증 발생률도 증가하게 됩니다.

수명장애로 인한 질병 발생의 위험성수명장애로 인한 질병 발생의 위험성

수면장애 원인

뇌 기능의 불균형
자율 신경의 불균형과 뇌의 수면,
각성 조절 기관의 손상
과도한 스트레스
긴장, 걱정, 화, 분노 등
과도한 불안감의 심리적 요인
오장육부 기능 저하
심장과 간의 열, 소화기능 저하,
신장 허약

과수면과 기면증

과수면

과다수면장애로 잠이 비정상적으로 많아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잠을 자도 개운하지 않고, 잠에서 깨어나기도 힘이 듭니다.
과도한 주간졸림증으로 외부 활동 시 위험한 상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기면증

수면 발작증으로 갑작스러운 졸음, 순간에 근육에 힘이 빠지는 탈력발작, 입면 시
환각 증상이 나타납니다.

편안한 숙면을 위한

대은한의원의
몸을 살리는 치료 원리

수면장애는 오장육부 중에서 심장 허약, 자율신경계 이상으로 병발되기에
오장육부 기능을 회복시켜 두뇌와 신체의 깨진 균형을 맞추면 수면장애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관형찰색 진맥

몸 전체를 읽어
정확한 원인 진단

체열 밸런스

상체로 몰려있는 열을 내려
몸의 밸런스 정상화

심장 기능 회복

심장의 열 순환

자율신경 회복

기혈과 혈액 순환으로
몸의 면역체계 정상화

보이지 않는 진짜 원인을 찾는
관형찰색 진맥법

치료에 대한 명확한 솔루션은 진맥에 있습니다.
완전히 치료하기 위해서는 질환의 표면적인 증상 넘어 원인적인 질병의 핵을 찾아내는 것입니다.

오장 육부 회복을 위한
맞춤 처방

겉으로 드러나는 증상은 몸 속의 오장 육부의 상태를 알려주는 신호입니다. 오장육부를 살리면 병증이 자연히 치료될 수 있습니다.

똑같은 질병이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치료가 끝난 후 건강이 유지될 수 있도록 맞춤 영양제 복용, 개인별 식이요법 및 생활습관을 가이드 합니다. 몸 스스로 질병과 싸울 힘이 길러졌을 때 그 질병에서 완전히 벗어날 수 있습니다.

대은 수면장애 치료
프로그램

1. 진단 검사

척추, 골반의 틀어짐 등 구조적인 문제를 파악하는 검사와 진맥을 통해
체질 및 어지럼증의 원인을 파악합니다.

2. 맞춤 한약 처방

개인별 체질과 두통 양상에 맞는 한약 처방으로 뇌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통증을 완화합니다.
스트레스 지수를 완화하고 오장육부의 기능적인 문제를 보강, 면역력을 높여 두통과 목덜미가
뻣뻣한 증상 등을 함께 개선합니다.

3. 침 치료

몸속에 정체된 습담을 제거하고 기혈 순환을 촉진해서 뇌신경 기능을 회복합니다.
자주 어지럽고 팔다리에 힘이 없고 걷는 것이 힘든 증상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4. 약침

정제된 약물을 농축하여 환부에 침으로 시술합니다.
틀어진 면역체계를 활성화하고 피부 재생력을 높여줍니다.
정제된 한약을 경혈에 직접 주입하는 방법으로 근육의 긴장을 해소하고 혈액순환 개선에
빠른 치료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귀로 인한 어지럼증에 효과적입니다.

5. 왕뜸

왕뜸은 심부 온도를 높여 면역력을 강화 시키고, 체내의 독소를 배출해 주는 작용을 합니다.
수승화강 원리로 혈액순환이 원활히 되면서 상체에 몰린 염증과 노폐물, 열감 등이 없어져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6. 추나/골타요법

경추를 교정하면 전정 기능과 자율신경의 균형을 회복시켜 전두엽의 기능이 개선됩니다.
추나요법으로 신경전달 수용체를 자극하여 중추신경계의 균형을 바로잡고, 눌리고 틀어진 척추 사이의 공간을 확보합니다.
골타 요법으로 골반부터 척추까지 마디마디를 차례로 교정하여 신경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질환의 구조적인 문제를 개선합니다.

몸을 읽는 한의사,
신덕일 원장입니다.

관형찰색 및 진맥을 통해 겉으로 드러나는 현상과
오장육부의 상태를 파악하여 환자의 몸을 전체적으로 해석합니다.
오래된 만성질환도, 치료가 가장 어려운 난치성 피부질환도
몸을 정확하게 읽으면 바르게 치료될 수 있습니다.

한의학 박사신덕일 원장
신덕일 원장의 서명
진찰하고 있는 신덕일 원장

빠른 상담

사소한 것이라도 괜찮습니다.
궁금한 것이 있으면 언제든 문의 남겨주세요.
친절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